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체비만 탈출기> 하체비만의 원인부터 찾아보자!

by 티라맘 2024. 2. 26.
반응형



하체 비만은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인이 하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고칼로리 식습관:
과다한 칼로리를 섭취하거나 과도한 지방이나 당분이 든 식품을 섭취하는 경우, 지방이 하체에 쉽게 축적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나트륨의 함유양이 높은데 나트륨은 하체에는 최악입니다. 나트륨은 체내에 들어오면 주변의 수분들까지 흡수하여 몸을 붓게 만들어 부종이 생깁니다. 부종이 있는 다리는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하지정맥의
원인이 됩니다. 나트륨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칼륨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강낭콩, 아보카도, 시금치, 바나나, 당근, 양배추, 당근등이 있습니다. 

2. 운동 부족:
정기적인 운동 부족은 대사 속도를 저하시키고 체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하체 근육을 충분히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하체 비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길게 늘여주면 붓기에 도움이
됩니다.

3. 유전적 요인:
유전적인 요인은 개인의 체형과 체지방 분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하체에 지방을 더 많이 축적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4. 호르몬 변화:
호르몬 변화는 체지방 분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임신, 폐경 또는 호르몬 치료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하체 비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은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식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과다한 체지방 축적이 발
생활 수 있습니다.

6. 앉아 있는 생활 방식: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 방식은 대사를 저하시키고 하체 근육의 활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자세가 지속될 경우 고관절 기능을 저하시켜 결과적으로 하체 비만을 유발할 하여 다리에 지방과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7. 걷는 자세 
평소 잘 못된 걸음걸이도 하체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보폭이 좁은 경우 사용하는 근육이 대퇴부 앞쪽이 한정되어 있어 일부 근육이 발달됩니다. 걸을 때 코어와 중둔근을 사용하지 못하면 종아리 근육이 과사용되어 종아리가 무겁고 다리라인에 변형이 생깁니다. 

반응형

댓글